
About 영국
위치 : 유럽서부지역
수도 : 런던 London
민족 : 잉글로색슨 (Anglo-Saxons), 켈트(Celts)
언어 : 영어 (Wales 지방인구의 19%는 웨일즈어 사용)
기후 : 서안 해양성 기후
인구 : 약 6094만명(2008)
평균기온 : 여름 16C, 겨울 4C (연평균 감우량 : 80mm)
종교 : 성공회50% 가톨릭11% 개신교 및 기타39%
성공회는 국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바, 군주는 성공회 회원이
어야 하고, 대주교, 주교등 동 교회의 간부는 총리의 제청청에
따라 군주에 임명됩니다.

기후
북쪽에서 내려오는 아이슬란드의 저기압의 영향으로 영국은 기후가 변덕스런 날씨입니다. 또한 강수일이 1년에 150일 이상이 될 정도로 습하고, 스코틀랜드와 웨일즈는 가을과 겨울에 비가 많이 오며 런던은 겨울에 안개가 많이 끼는 편입니다.
봄에는 햇살이 따듯하다가도 바람이 불거나 소나기가 내리는 등 날씨변화가 심한 계절이므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해양성 기후로 비교적 시원한 여름은 가벼운 티셔츠가 적당하지만 새벽과 밤에는 기온차가 크게 떨어지므로 간단한 긴팔옷을 입어야 합니다.
기후가 가장 좋은 시기는 5~6월 이고 낮이 길어져 관광하기에도 좋은 날씨 입니다.
문화
영국의 문화는 1945년 이래 폭넓게 변화해왔습니다. 라디오·텔레비전·영화 같은 대중매체와 음반의 출현으로 외국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게 되었을 뿐 아니라, 자국의 대중문화를 전세계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대중문화가 전세계로 퍼져나가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비틀스의 고향인 리버풀이, 그 다음에는 런던이 1960년대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로 떠올랐습니다.
영국의 페스티벌은 음악, 문화, 댄스, 연극 등의 문화공연과 스포츠 등 종류가 다양하고 각 페스티벌마다 개성이 강합니다. 특히 4월에서 8월까지는 달력에는 유명한 행사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영국 어학연수 장점
1. 낮은 한국인의 비율과 다양한 국적비율
매년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한국 학생들이 적은 지역을 찾는 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영국은 아직 까지도 한국인 비율이 상대적으로 낮다. (런던은 20~25%, 지방은 10~20% 정도의 비율) 스코틀랜드나 아일랜드에는 한국인이 전혀 없는 경우도 있다. 또한 국적비율도 다양한 편이라 다국적의 학생들과 영어공부가 가능하여 이를 통해 국제적인 마인드를 키울 수 있다.

2. 유럽과 근접한 위치에 있어 다양한 문화체험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영국은 다양한 유럽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다. 면적이 그리 넓지 않아 여행 다니기가 매우 쉽고, 저마다 특징 있는 다른 도시들을 여행 할 수 있으며, 특히 런던에서는 유적지, 미술관, 박물관, 뮤지컬, 오페라 등등 볼거리가 굉장히 많다. 또한 유럽대륙에 고립되어 있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제교통이 발달하여 런던을 통해 유럽을 나가는 것이 아주 편리하다. 라이언에어나 이지젯과 같은 저가항공이나 유로스타 등은 연수생들이 많이 활용하게 될 것이다. 학교에서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간접적으로 그들의 문화를 경험 하게 되며, 연수를 받았던 유럽친구들이 자국으로 돌아가 함께 공부했던 친구들을 자기 집으로 초청하는 경우가 많아 여행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3. 영어의 본고장에서 배우는 정통영어
첫 수업에 우리가 익숙하게 듣던 미국식 발음과 사뭇 다른 영국식발음에 당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금방 익숙해지며 영국식 발음이 훨씬 더 고급스럽고 듣기 쉽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영국귀족영어에 푹 빠지게 된다. 미국식 영어에 비해 속어나 저급언어 사용이 적고, UN과 같은 국제무대에서도 영국식 언어가 고급영어로 인식되어 있다.
또한 영어의 본고장인 영국은 오래 전부터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들에게 어학연수를 진행한 오래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 점 때문에 다른 세계 각국의 많은 학생들은 수준 높고 효과적인 영어 연수를 위해 영국을 선택하고 있다.
4. 역사 깊은 학교와 탄탄한 코스
대부분의 최신영어 교육법은 영국에서 개발되어 질 만큼 영어교육을 세계적으로 이끌고 있는 국가이다. 이러한 교육방식의 역사는 사실기관을 중심으로 계속 발달 되고 있다. 여러가지 코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자신의 목적에 맞게 코스를 선택하여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나라가 바로 영국이다.
5. 사회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나라이다.
사회보장제도가 일찍 발달된 영국은 사회적으로 비교적 안정되어 있다. 특히 장기 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의료혜택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지방 같은 경우 유흥문화도 거의 없는 편이다.
신사의 국가답게 국민들의 의식수준도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