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out Malta
정식 명칭은 몰타공화국(Republic of Malta)으로, 영연방의 하나이다. 이탈리아반도 남방 시칠리섬 남쪽에 있는 도서국가로, 몰타·고조(Gozo)·코미노(Comino) 등 6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안선의 길이는 196.8㎞이다.
면적은 316㎢, 인구는 40만 3,532명(2008년 현재), 수도는 발레타(Valletta)이다.

지중해 중심에 위치한 몰타는 인구 40만명, 크기는 서울의 2분의 1, 제주도의 6분의1 입니다.
150년간 영국의 식민지였기 때문의 몰타어와 영어가 공식언어입니다. 뿐만 아니라 교육제도, 문화, 길거리 간판 등 모두 영국의 영향을 받아 영국식입니다. 이런 역사적 배경 때문에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교육이 발전하였고 심지어 몰타의 문화 교육을 담당하는 관점에서 영어학교 연맹을 설치해둘 정도입니다.
종족구성은 아랍혼혈인·시실리아인·스페인인·이탈리아인·영국인 등이다. 공용어는 몰타어와 영어이나 이탈리아어도 통용된다. 국민의 98%가 가톨릭교를 믿는다.
7,000년의 유구한 역사와 연중 300일 이상 해가 뜨는 화창한 날씨, 안전한 생활 환경을 갖춘 곳에서 다른 유럽 국가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6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영어 공부를 위해 몰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몰타 기후


몰타의 기후는 쾌적한 지중해성기후(온대하계건조기후)로 여름은 고온·건조하고, 겨울은 온난·습윤합니다.
대력적으로 여름은 5월에 시작해 10월경이며, 겨울은 12월부터 2월 입니다. 3, 4월과 11월은 환절기 이므로 그해 기후변화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중 한 계절에 속하게 됩니다.
한여름에는 기온이 35도를 윗돌기 때문에 주로 해수욕을 즐기며 여가시간을 보내며 비도 거의 내리지 않아 다소 기온이 낮아지는 날에도 해수욕은 물론 관광을 즐기기도 합니다.
겨울철은 우기에 속하므로 종종 비가 내리기도 하지만 한국의 장마와는 달리 한번 개이고 나면 쪽빛 하늘과 눈부실 정도로 반짝이는 검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집니다. 겨울철 기온은 12도를 밑도는 날이 거의 없고 바람이 많이 불어 기분 좋은 시원한 바람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집안 냉기는 주의해야 합니다.
몰타의 주택은 여름철 더위를 대비해 지어지기 때문에 통풍을 중요시 해야합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실내 한기가 심하니 두터운 실내복이나 핫팩 등을 준비하여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비하면 좋습니다.
1~3월 사이는 평균기온 15도 정도 이며, 해풍이 심하고 몰타는 온돌 문화가 아니라 더 춥게 느껴 질 수 있으므로,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이라면 전기장판을 추천합니다.
6~9월 사이는 완전한 여름날씨로 평균 기온이 27~31도 이지만 우리나라와 달리 습도가 적기 때문에 지중해의 햇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몰타 문화
작은 지중해 섬인 몰타는 고고학적 유물의 보고입니다. 특히 선사시대의 무덤인 할-사플리에니 하이포게엄(Hal-SaflieniHypogeum)은 BC 3600년 경 이룩된 법상치 않은 문명의 예술적 건축 증거로 유명합니다. 하이포게엄과 몰타의 많은 신석기시대 사원들은 지중해에서는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문화유산이며 인류 진화의 독특한 단면을 보여줍니다.
몰타는 오랫동안 영국의 통치하에 있었기 때문에 곳곳에서 영국문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성당 교구가 몰타의 전반적인 전통관리자로서 업무를 다하고 있어 각 마을마다 가톨릭 성당이나 교회가 중심부에 자리하여 그 마을의 특성을 살리고 있습니다. 몰타는 국민의 90%이상이 가톨릭이며 종교법이 아직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어 이혼이 없는 나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인지 몰타인들을 가족간의 유대관계가 돈독하며, 외부인들에게 매우 친절한 것이 특징입니다.
몰타 물가

작은 섬나라이다보니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없는 물건이 많습니다. 칫솔, 세제, 옷걸이, 밀폐용기 등 일상용품 대부분을 수입하기 때문에 자연히 가격도 비싼편입니다.
이와 반면 몰타 내에서 생산되는 야채나 빵, 유제품, 고기 등은 저렴할 뿐만 아니라 맛도 좋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수입된 식재료 등을 한국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몰타요리는 푸짐한게 특징입니다. 피자나 스파게티 등은 여럿이 나누어 먹으면 양도 적당하고 비용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생은 도보로 통학하게 되는데 , 버스를 이용할 경우도 교통비가 저렴한 편입니다.